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공영홈쇼핑에서 농협 아름찬 김치 구입 - 포기김치 총각김치 무말랭이

by 언더워터 2021. 1. 1.
반응형

공영홈쇼핑에서 농협 아름찬 김치 구입 - 포기김치 총각김치 무말랭이

김치는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구입하시나요? 아님 직접 만들어 드시나요? 

김치 없이 한 끼 해결하기도 힘든 저희 집 가족입니다.

아니 특별히 제가 김치를 너무나 좋아하기에 저희 집 김치는 늘 장모님이 보내주셨었습니다.

세상 가장 맛있는 장모님 김치를 이제는 너무 연로하셔서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딸자식과 사위들이 장모님 김치를 해결 해결해 드려야 하는데, 아직도 장모님 김치가 생각납니다.

집 냉장고에 다 떨어져 가는 김치를 보다 공영 홈쇼핑에서 농협 김치 판매하는 것을 보고 아내가 저를 크게 부릅니다. 저는 이런 건 갈등과 고민하지 말고 바로 구입하자고 구입을 해버립니다.

농협 아름찬 김치 구입 항목
● 배추김치: 8kg
총각김치: 2kg
무말랭이: 1kg
- 총 11kg
- 소요금액: 40,900원 

 

연말이라서 그런지 빠른 배송을 기대했지만 일주일이 걸려 도착한 기다리고 기다렸던 김치박스입니다. 

슈퍼 아이스팩이 함께 들어있어 배송 중 김치의 신선도를 지켜줍니다. 

아이스팩 아래에는 아람찬 김치 3종 세트가 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치박스 

박스에서 나온 농협 아람찬 김치 3종 세트입니다.

아람찬 김치 포장

포기김치 8KG입니다. 제품의 함량을 보니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김치를 담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온 김치와 고추가루를 사용하는 김치공장이 많은데 농협이라 그런지 더 안심이 됩니다. 

절임김치 

아름찬 총각김치 2KG입니다. 위 상단에 보면 재료가 좋은 김치라고 하는데 참 믿을만한 경기농협식품 조합의 광고 문구입니다. 햇섭/HACCP 인증마크가 있어 더 믿음이 갑니다.

식품 구입을 할 때 믿음이 가는지 또 인증은 없는지 확인해야 되는 세상이 온 것이 슬프지만 가족들이 먹을 음식이니 철저히 해야 합니다. 

총각김치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 높았던 무말랭이입니다. 집에서 가끔 무말랭이를 만들어 보곤 했는데 맛이 안 나와서 그다음에는 도전을 하지 않았는데, 아람찬에서 제공하는 재료를 참조하여 다음에 집에서 무말랭이를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무말랭이

포장지에서 빼낸 각종 김치들을 용기에 넣습니다. 집의 김치통에 꽉꽉 채워서 두통이나 준비해놓으니 마음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기에도 많은 양념이 가득하여 잘 익혀서 먹으면 맛이 참 좋을 것이 예상됩니다. 처음 먹는 농협 아름찬 김치인데 현명한 선택을 했습니다. 

김치통에 담은 김치 

총감 김치도 적당한 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총각김치가 빨리 잘 익어 라면 끓여먹을 때 함께 먹는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합니다. 총각김치 역시 양념이 풍성하게 있는 것이 맛이 좋아 보입니다. 

총각김치 

정말 맛이 좋은 무말랭이입니다. 무말랭이를 작은 용기에 덜어놓고 참기름 약간과 깨소금을 뿌려 먹으니 너무나 맛이 좋습니다. 아람찬의 무말랭이는 정말 경쟁력 있는 식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말랭이 

제 아무리 맛있는 김치 식품이라고 해도 평생을 키워주신 부모님이 만들어주신 김치 맛은 따라올 수 없습니다. 농협 아람찬의 김치 3종을 받으니 더욱 생각나는 어머니와 장모님의 사랑입니다.

이 어려운 시기가 끝나면 김치 담그는 교습소에 나가 김치 담그는 것을 배워 이제는 부모님께 보내드려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즐거움과 행복한 웃음이 떠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 참 맛있게 먹었던 이전에 구입한 종가집 전라도식 포기김치 후기입니다. 익혀먹었을때 정말 맛이좋은 김치입니다. 

 

종가집 전라도 포기김치 - 흰쌀밥에 김치 한점 이게 바로 꿀맛

저희 집 김치는 늘 어머니와 장모님께서 챙겨주셨습니다. 이젠 연세가 두 분 다 많이 드셔서 많이 힘드시니 김치를 받기도 죄송스럽습니다. 이제는 김치를 주로 사 먹는데, 평소 온라인을 통하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22

  • 오 다 국산인데 11kg에 4만원대라니 굉장히 싸네요! 저도 한번 시켜먹어 봐야겠어요 ^^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2 20:24 신고

      가격대비 괜찮았던것 같아요! 집에서 아내와 저의 의견이 좀 다르네요! 하지만 무말래이는 극찬을 받았답니다 ^^ 한번 시켜 드셔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잘 익혀 드시면 괜찮습니다!

  • BlogIcon 노랑킹콩 2021.01.01 17:49 신고

    ㅋㅋㅋ 지난번 저 종가집 김치 포스팅때 분명 언더워터님께서 장모님의 김치법을 전수받으신다 했었는데 아직 안받으셨군요!!!!
    언더워터님 김장까지 하시면 부인님에게 등짝 스매싱 5회 거절권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2 20:26 신고

      안녕하세요! 노랑킹콩님 등짝 스매싱 말씀에 우리집 권력자가 생각나 깜짝 놀랐어요 ㅜㅜ 아쉽게도 지난해는 저희 처가집에 일이 너무 많아 전수를 못받았답니다 ㅜㅜ 그냥 제가 코로나 종식되면 요리학원 한번 가서 교육 받으려구요 ㅋ 공감의 댓글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노마드해빙 2021.01.01 18:16 신고

    김치 빛깔이 예술이네요~^^ 맛있어 보여요.오늘도 잘 보고 갑니당~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답글

  • BlogIcon "&*''<'*~ 2021.01.01 20:50 신고

    우와 맛나보여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답글

  • BlogIcon 클로이 Chloe 2021.01.01 22:22 신고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김치네요! 요즘은 직접 김장하는 것 보다 사먹는게 더 저렴하더라고요ㅎㅎ 물론 손맛이 들어가야 더 맛있긴 한데, 점점 김장을 잘 안해먹게 되는 것 같아요^^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2 20:36 신고

      저희집은 어머님들이 만들어주시는 행복을 너무 오랫동안 누렸나봐요! 이제 보답해야 할 시간인데... 김치 사먹는것 부터 시작하다 그냥 제가 한번 담궈보려고 한답니다 ㅋ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BlogIcon sJSfam 2021.01.02 05:30 신고

    늘 포스팅에서 가족 사랑이 듬뿍 묻어나요 ^^
    제가 좋아하는 김치류 다 모였네요~~
    무말랭이 너무 좋아해서 직접 말려서 해먹어요~~
    김치도, 깍두기도 다 맛있어 보여요 ^^

    언더워터님 새해 또 힘내셔서 한해 거뜬히 잘 살아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2 20:37 신고

      sJSfam님 한해 거뜨니 잘 살아내시라는 말씀과 신년인사에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말랭이 좋아하시는군요 ㅋ 저도 무말랭이 킬러랍니다 ^^

  • BlogIcon 空空(공공) 2021.01.02 08:54 신고

    전 집에서 시중 김치를 안 좋아해 먹어 보지는 않은편인데
    시중 김치 다양해서 좋아 보입니다 ㅎ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2 20:41 신고

      공수래공수거님 저도 시중김치를 좋아하지 않는데 두 어머님이 너무 연로하셔서 이제 그 엄청난 혜택은 더이상 못 받을것 같아요! 이제 제가 한번 만들어 드리려고 합니다 ^^

  • BlogIcon 제이화 2021.01.02 11:53 신고

    김치가 그득히 있어서 든든하실거 같아요. 저도 무말랭이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
    답글

  • BlogIcon 하닁RN 2021.01.02 14:36 신고

    으앜 김치와 무말랭이~~ 갑자기 보쌈이 생각나버리네요~ 넘 맛나보여요!! ㅎㅎ👍🏻👍🏻
    답글

  • BlogIcon 계리직 2021.01.05 11:36 신고

    오 가격도 너무 좋은데요!!
    저희 집도 김치를 사서 먹는데 어디가 맛있는지 아직도 찾지못했어요 ㅜㅜ
    정말 맛있는집은 정말 가격이 비싸고요!!
    여기한번 이용해보고 싶네요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답글

    • BlogIcon 언더워터 2021.01.05 23:20 신고

      저는 참 좋은데 어떤분들은 낮은 평을 주더라구요. 계리직님 이번에 한번 드시고 제품 리뷰도 해보시는것이 어떠세요?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예스파파 2021.01.05 23:06 신고

    양념이 모자르지 않고 넉넉하고 빛깔이 너무 좋은 김치입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김치는 저렇게 김치통에 가득 들어있을때 든든한 느낌인데!
    든든하시겠어요 ㅎㅎㅎㅎ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