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초간단 요리 육회무침 만들기 FEAT. 침넘어가는 육회비빔밥

by 언더워터 2021. 1. 2.
반응형

초간단 요리 육회무침 만들기 FEAT. 침넘어가는 육회비빔밥

육회를 너무 좋아하는 아들과 아빠를 위해 육회 못 먹는 아내가 준비한 육회무침

주말 특식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대신 앉아서 특식을 받는 간 큰일은 하지 못하고 아들과 제가 가장 좋아하는 특식 만들기 준비를 옆에서 지원합니다. 우리 집 아들과 제가 가장 좋아하는 특식 육회무침과 육회 비빔밥 만들기를 소개 드립니다. 

육회용 한우 

맛있는 초간단 요리 육회무침 만들기 


육회무침 재료 준비

● 육회용 소고기

 배

● 파

● 계란 노른자

● 맛소금

 후추 

설탕

이하 아래 재료는 양념을 만드는데 각각 한술을 준비하여 넣어 섞어 줍니다.

 참기름: 고소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은 한술 더 추가합니다. 

 매실

 간장


육회와 함께 먹으면 시원하게 좋은 배입니다. 과일 못 깎는 남자라 배 깎고 준비하는 과정을 아내가 합니다. 배 하나에 4,000원 이라 하는데 정말 물가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것 같습니다. 

육회에 넣을 배 

파채는 단골 정육점에서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한 번 더 흐르는 깨끗한 물에 세척을 하여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내어줍니다.  

파채 

마늘 다지기는 저의 전문입니다. 마늘 세 쪽을 다져 물기를 빼낸 파채 위에 올립니다.

다진 마늘

위 재료에 소개한 양념 사진입니다. 넉넉히 준비하여 모자라는 경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육회 양념 

육회용 한우는 정육점에서 그냥 먹어도 좋다고 하지만,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한 번 더 핏기를 제거하여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모든 재료를 한데 넣어 양념 한술씩 넣으며 잘 버무려 줍니다. 

최종 준비 완료 

완성된 저희 집 특식 육회무침입니다. 

맛있는 특식 

항공 샷 육회 무침 비주얼입니다. 사진 담는데 가장 중요한 재료 하나를 놓친 것이 있습니다. 

항공샷

아래 사진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것이라 완료된 위의 두 사진과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외곡 없이 나온 사진은 위의 두 사진입니다. 

계란띄운 육회

아들 녀석이 바로 계란을 풀어줍니다. 육회 좋아하는 아들 녀석이라 계란 푸는 모습이 많이 진지합니다. 

계란 푸는 영상 

침 넘어가는 육회 비빔밥 만들기 

육회 비빔밥 만들기
● 밥
● 육회무침
● 고추장 
● 계란 후라이 

육회 무침을 먹을 때 빼먹을 수 없는 한가지 바로 육회 비빔밥입니다. 먹을줄 아는 아들녀석이 먼저 육회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데 도저히 나중에 먹을수 없어 저 또한 따라 비빔밥을 만듭니다. 

맛있는 육회 비빔밥

맛있게 비벼준 육회 비빔밥입니다. 육회 잘 못 먹는 아내는 아들과 저의 식성을 이해를 못하는듯한 눈입니다. 한입 먹으라고 강요하여 억지로 한입을 먹여주니 맛있다고 억지로 동의를 해주는 듯합니다. 

육회비빔밥 

맛있는 육회비빔밥 크게 한술 뜬 저의 밥 수저입니다. 

육회비빔밥 한술

너무나 맛있는 육회무침과 육회비빔밥에 하루가 행복합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특식, 육회를 좋아하신다면 고소한 육회무침은 어떨까요?

다음 주에는 아내가 좋아하는 특식을 준비해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