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찐고구마 성장기 청소년에 좋은 간식 -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조리법

by 언더워터 2021. 1. 11.
반응형

찐고구마 성장기 청소년에 좋은 간식

자녀들 간식으로 어떤 간식을 준비하시나요?

과자, 빵, 인스턴트식품 등 주변에 수많은 간식들이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간식의 맛에 길들여지면 정말 건강한 간식에는 정작 손 이 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자녀에게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서 무럭무럭 자라나는 성장기에 더 도움이 되면 얼마나 좋은 일일까요?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좋은 간식 고구마를 소개합니다. 

고구마: 매꽃과의 뿌리채소로 영어로는 Sweet Potato 라 불립니다.

얼마나 달콤한 채소이면 이름이 스위트라는 단어가 앞에 붙었을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찐 고구마는 고구마 조리법 중 가장 칼로리가 낮게 맛있는 고구마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구마 100g 조리법에 따른 칼로리 비교표
● 찐 고구마: 138Kcal
● 군 고구마: 151Kcal
● 말린고구마: 350Kcal

고구마의 대표 효능으로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 촉진을 하며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우리 집에 빠지지 않고 구입하는 식자재 고구마입니다. 

고구마 

냄비에 물을 적당량 넣고 찜 받침대를 냄비에 올립니다. 찜 받침대에 고구마를 넣을 수 있을 만큼 여유 있게 올립니다.

찐 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를 한참 찌는데 이게 잘 익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젓가락 하나를 가지고 고구마를 찔러봅니다. 고구마가 부드럽게 또 자연스럽게 잘 들어가면 알맞게 잘 쪄진 겁니다. 

찐고구마 확인법

고구마를 쪄놓아 식탁 위에 올려놓으니 공부하다 잠시 나온 아들 녀석이 그냥 지나치지를 못합니다.

바로 고구마 큼직한 것 하나를 손으로 이리저리 돌리며 뜨거운 기운을 식히며 껍질을 벗겨냅니다. 

찐고고마 준비 완료 

한입을 베어 물더니 바로 엄지 손가락이 올라갑니다. 뜨겁게 호호 불며 고구마 껍질을 벗겨낸 보람이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맛있고 건강한 간식 고구마 

아빠를 닮아 라면과 면요리 특히 모든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아들입니다.

무조건 많이 먹고 잘 먹으면 좋은 거라는 다소 무식한 생각으로 아들의 간식을 준비하는 저입니다. 

2021년에는 아들에게 좀 더 건강하고 몸에 좋은 간식을 맛있게 준비해주리라 다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추운 겨울에 모여 찐 고구마 하나씩 먹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따스한 온기가 전해 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