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아버지의 사랑이 생각나는 추억의 호빵 삼립호빵 - 단팥 & 야채호빵

by 언더워터 2021. 1. 17.
반응형

아버지의 사랑이 생각나는 추억의 호빵 삼립호빵 - 단팥 & 야채호빵

좋은 추억이 가득한 추억의 간식이 있나요?

아버지가 겨울철 자주 사주신 아버지의 사랑이 느껴지는 간식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좋은 추억중 하나였던 아버지가 사주신 호빵이 눈에 띄어 구입을 합니다.

겨울 대표 간식 호빵의 제조사 삼립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세기 역사와 전통의 기업 SPC 삼립 

● 1945년 10월 상미당 설립

1971년 호빵 만들어냄 

삼립호빵의 유명한 식품:

  - 미각제빵소

  - 삼립호빵

  - 보름달

  - 꿀 호떡 등


찬바람이 불어오면 더욱 생각나는 호빵 

노브랜드에 들렀다가 삼립호빵을 봅니다. 바로 고민 없이 호빵을 집어 듭니다.

제가 어릴 적부터 알았던 호빵, 삼립 호빵은 제가 태어나기도 전인 71년도에 만들어진 호빵입니다. 

광고 문구처럼 50년간 대한민국을 따스하게 해 준 삼립호빵입니다. 

저는 추운 겨울이면 따뜻한 호빵 사주시는 것을 좋아하시던 아버지가 생각이나 더욱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삼립호빵

호빵이 10개가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호빵을 익혀 먹어보려 합니다.

삼립호빵 
발효미종 단팥 5개
발효미종 야채 5개

삼립호빵 10개 반반 

아래 사진과 설명처럼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은 저는 보온밥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손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보온밥솥을 이용하여 호빵을 익혀봤습니다.

삼립호빵 맛있게 먹는 방법
● 찜솥 이용하기
● 초간편 보온밥솥
● 새로운 시도 에어프라이어
● 익숙한 전자렌지 

호빵 익혀먹는 다양한 방법

※ 단팥호빵과 야채호빵 영양정보 비교 

구분 단팥빵 야채빵
내용량 450g 450g
칼로리 240kcal 222kcal
나트륨 180mg 300mg
탄수화물 46g 33g
당류 18g 5g
지방 3.1g 6g
트랜스지방 0g 0g
포화지방 1.2g 1.7g
콜레스테롤  0mg 5mg
단백질 7g 9g

밥솥에서 20분 후에 나온 단팥호빵과 야채호빵입니다.

둥그런 모양이 단팥호빵이고 위에 끝이 모여진 것이 야채호빵입니다.

다 익혀진 호빵 

야채호빵의 내용물이 보입니다.

특히 아들 녀석이 맛있어 한 야채호빵입니다. 역시 아빠와 입맛이 비슷한 듯하며 또 많이 다른 아들의 취향입니다. 아빠에게 사진을 찍으라며 야채호빵을 반으로 갈라 보여줍니다. 

야채호빵 

제가 좋아하는 단팥호빵입니다. 어릴 적 추억이 많았던 단팥호빵이라 그런지 저는 아직도 단팥호빵이 좋습니다. 

단팥호빵 

찬바람이 불어오면 그리운 삼립호빵처럼

아버지의 사랑이 많이 생각나는 겨울입니다.

오늘 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내려가고 폭설을 예보하고 있는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호빵으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