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젓가락 가속도 주의 야채비빔 만두 그리고 남은 양념 200% 활용하기

by 언더워터 2021. 7. 31.
반응형

주말특식 메뉴 비빔만두

주말이면 더욱 강해지는 아들의 요리 주문들 

어김없이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직장인에게 달콤한 휴식을 주고 다음 주에 또 전쟁 같은 생활전선으로 뛰어들어갈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지난 5일간 기다리고 기다렸던 주말.

하지만 어김없이 주말이라 아들녀석의 음식 주문은 끊임이 없습니다.

아침식사를 끝냈는지 얼마되지 않았는데도 배가 고프다며 만두를 쪄달라 구워달라 각기 다른 주문이 적지 않습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만두를 이요한 특식을 해준다고 하니 잠자코 기다려줍니다.

덕분에 저는 아침에 주말의 달콤한 휴식을 이어갈수 있었습니다.

 

아빠의 특식 야채비빔 만두

어떤 요리를 해줄것이냐고 자꾸 묻는데 저의 대답은 "기대해도 좋다!" 추억이 가득한 만두요리다!"라는 이야기만 해줄 뿐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괜히 먼저 알려주었다가 아들이 인터넷 검색등을 통하여 미리 기대를 많이 한 후에 실망할까 봐 걱정해서이기 때문입니다. 

▼ 신선한 야채를 준비하면 더욱 맛과 식감이 좋음으로 신선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기본재료

재료 소개:

● 만두

● 양배추

● 양파

● 부추

● 깨소금 

● 양념장 만들기: 간장, 식초, 고추장, 설탕, 매실청, 고추가루 

야채비빔만두 맛있게 만들고 또 맛있게 먹기

기름이 둘러진 팬에 만두를 가득 넣고 만두를 넣습니다. 군만두를 만들 예정인데 백종원 선생님이 방송에서 공개한 방법을 따라 합니다. 가정식 촉촉한 군만두로 한 번도 안 먹어본 이는 있어도 한번 맛보면 한 번에 끝나지 않는다는 마성의 비법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이 포스팅 하단에 이전 글 포스팅을 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군만두 만들기

야채비빔만두의 성공 관건은 바로 양념장

아빠가 야채 씻고 준비하며 만두도 튀기고 하니 아들 녀석이 다가와 제가 요리하는 음식 사진과 과정을 사진 찍어줍니다. 양념장을 만든 후 맛을 보니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잘 준비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마치고 나니 오늘 특식은 성공할것이라는 강력한 예감이 듭니다.

양념장 

몸에 좋은 야채의 선두자 양배추를 넉넉히 준비합니다.

저는 채칼 사용보다는 직접 얇게 자르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깨끗이 씻은 양배추와 부추 그리고 양파를 함께 올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최근에 쫄면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양배추가 가득 들어간 쫄면의 맛과 식감이 좋아 더 많이 준비를 했습니다. 

양배추 재료준비

200% 성공 예감의 양념장을 물기가 제거된 야채에 뿌려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버무립니다.

손맛이 들어가지 않아도 맛이 엄청납니다. 

야채 버무려주기

만두를 한쪽에 올리고 또 다른 한쪽에는 버무린 야채를 올립니다.

또 그 야채위에는 깨소금을 뿌려주어 그 맛을 더해주면 요리 완성입니다.

비주얼이 제가 봐도 끌리는 모습인데 아들의 기대감은 한층 더 올라간 것이 보입니다. 일단 좋아하는 메뉴인 만두가 들어간 데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야채비빔만두

속이 촉촉한 잘 구어진 만두입니다.

만두 겉이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모습이 더욱 먹기 좋아 보입니다. 

촉촉한 만두

성공한 야채비빔 만두 남은 양념에는 야채 비빔국수가 제격

양념장이 약간 남았습니다. 감탄을 하면서 너무나 맛있다고 하는 아들에게 양념장 성공했는데 우리 간단하게 그 양념장을 이용하여 비빔국수 먹을까 하니 강력한 공감을 합니다.

남은 야채와 함께 비빔국수 맛만 볼 생각으로 국수를 삶습니다.

남은 양념과 야채로 너무나 맛있는 야채 비빔국수가 탄생했습니다. 

늘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다 보니 비빔국수에는 김치가 제격이라고 생각했는데, 야채를 가득 넣은 비빔국수 맛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맛있는 야채비빔국수

주말 아들녀석 점심식사 특식을 만들어 주고 나서 포스팅을 마치니 두시가 되어갑니다.

오후에 조금 쉬고 나면 또 저녁을 준비해야 할텐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쉼이 있는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