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고혈압 관리를 위해 건강하고 맛있는 들기름 김치볶음

by 언더워터 2021. 8. 1.
반응형

건강한 김치

건강한 음식이란

음식이란 우리몸을 유지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우리가 먹고 마시는 모든것을 말합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냐에 따라 건강을 유지하기도 또 건강을 해치기도 하는데, 건강을 잃다보니 좋은 식생활 습관을 유지하는것 처럼 중요한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명하게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잃은 건강도 되찮을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지나친 과식과 짜고 자극적인 음식과 육류를 찾던 지난날의 후회도 이제 그만, 다시금 건강한 아빠되기 프로젝트는 시작됩니다. 

 

고혈압 관리에 좋은 들기름 김치 만들기

혈압관리에 좋은 음식들과 또 조리하는 법을 공부합니다.

저염식 식사를 해야하는데 고염식 음식, 짠 음식들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는 그 어떤 맛있는 음식에도 김치가 없으면 앙코빠진 단팥빵, 스프빠진 라면이라는 생각을 가진 김치를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 맛있는 김치를 어떻게 하면 계속 먹을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나온 아주 좋은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들기름 김치 만들기 재료소개:

● 잘익은 김치

 들기름

▼ 재료는 김치와 들기름만 있으면 됩니다. 김치를 물에 헹구어 줍니다. 혹은 김치를 물에 담구어 염분을 빼내어 줍니다.

재료준비

들기름의 효능
●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에 좋음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효과가 좋음
● 혈당 조절에 좋음

 

달구어진 팬에 들기름을 부어 김치 볶아주고 있는데 방안에 있던 아들녀석이 밖으로 나와 무슨 요리를 하는지 물어봅니다.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난다며 한껏 기대를 하는데 아들 녀석도 좋아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들기름으로 볶아주기

들기름으로만 볶아 만든 김치볶음의 맛은?

보통 들기름 김치볶음 조리법을 검색을 하면 설탕, 파, 마늘 여러 양념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만든 방법은 들기름으로만 만든것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그 맛이 떨어지거나 영양가가 떨어지는것이 아니니 혹시 혈압관리가 필요하신데 들기름김치 만드시려고 하는데 부재료가 없다고 해서 포기하지 마시고 볶음을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부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들기름 하나만으로도 맛좋은 들기름 김치볶음

들기름 김치볶음

고소한 들기름향이 솔솔풍기는 들기름 김치볶음을 병아리콩 현미밥 위에 올려 놓습니다.

김치에 밥을 가득싸서 먹으니 이맛또한 훌륭합니다. 

어떤 음식이는 맛있고 넘치는 식욕이 참 문제입니다.

밥과 찰떡궁합

이 모든 노력과 꾸준한 운동으로 혈압이 놀라울 정도로 변화가 생깁니다.

건강 유지를 위하여 좋은 식생활 습관처럼 중요한것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중에 아들녀석이 뒤에서 들기름 김치볶음 사진을 보며, 너무 맛있었다 또 해달라고 하는군요. 이글을 읽는 모든분들이 좋은 식생활 습관으로 건강을 잃지않고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