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 건강관리

허그맘허그인 부부상담 - 무엇이 우리를 이렇게 멀어지게 만들었을까?

by 언더워터 2021. 12. 11.
반응형

허그맘허그인 부부상담

무엇이 문제였을까?

서로가 바로 이 사람이라 생각했습니다. 

쉽지 않은 행복만이 늘 함께 할 수 없는 힘든 인생길을 함께 걸으며, 행복을 찾고 사랑을 느끼고 또 기꺼이 고난을 함께 이겨내고자 다짐을 했었습니다.

세상 가장 따뜻한 음성으로 나를 위로하고 응원하던 그녀의 음성이 차가워졌습니다.
언제나 나를 지켜주고 따뜻한 사랑을 보낼 것 같았던 그 사람이 점점 차가워집니다.

서로 사랑했던 뜨거운 마음은 식어져 차가운 냉기가 서로의 사이를 채워갑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 생각해보지만 대화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지속되는 갈등만이 또 새로운 갈등이 생겨납니다.그렇게 대화가 잘 통하고 서로를 아끼던 부부는 결국 잠시 헤어져 서로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결정을 하고 맙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서로 헤어짐의 선택을 할수 있었는데, 서로가 결코 그럴 수가 없었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데 형제도 부모님의 도움을 요청할수 없습니다. 저희는 누가 봐도 화목한 가정에 금슬 좋은 부부입니다. 

저는 3년전 직장 내 스트레스로 안면근육의 경련이 자주 일어나곤 했었는데, 직장인 스트레스 상담을 허그맘 허그인에서 받고 어려운 시기와 몸의 이상현상을 이겨낸 적이 있었습니다.

허그맘허그인

그때 상담을 받으며 저의 마음에 큰 도움을 받은 기억에 부부상담을 생각해냅니다.

대화가 통하지 않던 아내에게 제 마음을 전하니 함께 부부 심리상담 받는것에 동의를 합니다.

허그맘 허그인 부부심리 상담을 통하여 부부관계 회복에 도움을 받기 시작합니다.

▼ 아래 유튜브 영상은 제가 허그맘 허그인을 알게 된 영상으로 전 이영상을 보고 많이 눈물을 흘렸었습니다. 심리상담이 필요하신 분들 영상 공유드립니다.

허그맘허그인

관계 회복의 첫 단추

저희 부부관계 회복의 첫 시작은 서로 다시 잘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에서의 시작이었습니다.

처음 부부상담을 의뢰하고 상담일을 예약을 하니, 제일 먼저 시작된 상담의 시작은 자신의 심리상태를 검사할 수 있는 설문지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부부관계 회복을 꿈꾸며 꼼꼼히 읽고 성실하게 장문의 설문지를 작성하여 허그맘 허그인 상담센터에 자료를 송부합니다. 아내는 어떤 마음으로 심리검사 설문지를 작성했을지 궁금합니다. 아마 저와 같은 마음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묻지는 않습니다. 정말 좋은 대화의 소재였고 따뜻한 대화가 오갈 수 있는 기회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전 참 바보 같은 남편이라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만날 때 설문조사했을 때의 기분과 마음을 한번 물어봐야겠습니다.물론 제가 먼저 저의 당시 심정을 말하면서 말입니다. 

문제는 바로 나 자신이었습니다.

설문조사를 꼼꼼히 한 후 무척이나 설레고 또 기다렸던 아내와 함께 부부심리 상담을 받는 날이 다가왔습니다. 서로가

떨어져 있는 시간들 속에서도 날이 궂을 때거나 보고 싶을 때면 퇴근시간에 맞추어 만나곤 하였는데, 이번만큼은 마음이 이상하게 동요를 합니다.아들 녀석 마저도 아빠 옷 좀 깔끔하게 입으라고 코칭을 합니다. 단정하게 옷을 입고 마치 첫 데이트처럼 모과 마음을 단장하고 아내를 만나 허그맘 허그인으로 갑니다.

제가 허그맘 허그인 어느 센터를 이용했는지 언급한 것은 불편하여 생략을 했습니다.
현재 아직도 상담 진행 중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황을 너그러이 이해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상담소 벽면을 장식한 광고지의 "당신의 마음을 안아드릴게요!"라는 문구에 눈물이 나옵니다.

허그맘 허그인이 바보 같은 남편으로부터 받은 상처를 치유받고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커집니다.

당신의 마음을 안아드릴게요

계속되는 부부심리 상담

첫 부부상담 후 저희는 계속해서 상담을 진행할 것을 결정합니다.

서로 너무나 사랑했었던 부부가 현재의 좋지 않은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그 원인은 전혀 제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과거의 나, 어릴 적 나의 가정환경으로 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부 관계 회복을 위해 시작한 부부 심리상담보다 먼저 우선 되었던 것은 개인상담이었습니다.

수차례의 개인상담을 통해서 나 자신에 대해서 몰랐던 것을 알게 되고 또 나를 조금 더 많이 이해되게 되었습니다.

더더욱 중요한 것은 그때 왜 아내가 그런 말과 행동을 했는지도 이해가 되고, 더욱더 아내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부상담의 끝에 갈등만이 있었던 저희 부부에게도 다시 사랑이 오기를 기대하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내일 있을 가족식사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