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심장병 환자의 화려한 식사 - 건강한 야채 식단 도시락

by 언더워터 2024. 6. 21.
반응형

야채한상

이 글을 쓰는 배경...

어머니를 잃고 나서 그 해가 가기도 전에 심장병 진단을 받고, 제 관상동맥에는 세 개의 스텐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인이 되기까지 아빠의 손길과 사랑이 절실한 아들과, 저 없이는 잔소리할 대상이 사라져 허전해할 아내가 있어

병마에 지면 안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들이 성장하는 모습과 멋진 성인이 된 모습을 지켜 보고 싶고, 가족과 함께 경험하고 싶은 일들이 많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욱 건강해지자라는 결심을 하고, 가장 먼저 맵고 짜고 기름진 식단에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심장병 진단을 받고 스텐트 시술을 한 1년이 지나 오늘로 576일째가 됩니.

1년을 버틸 수 있을까 두려워하던 제가 아직 건강하게 살아 있는 것에 감사하며, 현재 건강한 삶을 살게 해 준 고마운 저의 일일 일 야채 식단 정보를 심장병에 힘들어하는 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재료소개

야채식단인 만큼 모두가 야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구운 계란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 양상추
  • 토마토
  • 아보카도
  • 당근
  • 단호박
  • 파프리카
  • 구운 계란

저의 야채 식단에 언제나 빠지지 않는 양상추입니다.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 물기를 깔끔히 빼줍니다. 물기를 제대로 빼주지 않으면, 저의 소중한 점심 도시락에 물이 고여 야채가 눅눅해질 수 있습니다. 

세척한 양상추

특히나 심장병에 좋은 음식이라고 소문이 난 아보카도와 토마토도 함께 준비합니다. 

아보카도와 토마토는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토마토

잘 익은 아보카도를 골라 잘 손질해 봤습니다. 아보카도는 맛도 좋고 특히 건강 측면에서는 그린푸드의 최고봉이라 생각합니다.

아보카도 손질

싱싱한 토마토를 반으로 자르면 아래 사진처럼 그 안에 빨갛게 빛나고 촉촉한 즙이 드러납니다. 

저는 토마토 즙만 보면 건강을 상징하는 것 같고 자연을 몸에 담는 것 같아 재료 손질 할 때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싱싱한 토마토 절단면

일하느라 바쁠 텐데, 저의 야채식단이 부실하다고 걱정하는 아내가  제가 야채 도시락 준비할 때 간편하게 넣을 수 있도록 단호박과 파프리카를 준비하여 주었습니다. 이두가지가 추가되며 저의 야채 도시락은 더욱 풍성해집니다. 

단호박은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 좋음
파프리카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많아 피로해소와 염증감소에 좋음

단호박과 파프리카

야채 도시락과 야채한상 소개합니다.

위에 소개드린 모든 야채들이 한데 어울려 저의 야채 도시락통에 들어가 있는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한눈에 봐도 건강이 넘치는 맛있는 식단입니다. 

야채 도시락

주말 아침식사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야채 식단을 준비하였습니다.

도시락 준비했을 때 보다 넓은 접시에 놓으니 각기 다른 재료들이 어울 더욱 맛있고 풍성해 보입니다. 

아침 야채식사

정성이 가득한 식사 준비가 나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것이라 믿고, 더욱더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합니다.

정성 가득한 완성된 저의 야채식사 클로즈업해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건강한 식사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에게 건강과 행복만이 함께 하기를 바라며 이글을 마칩니다.

저와 같은 심장병 경험을 하는 분들이나 건강을 중요시 여기는 모든 분들에게 야채식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