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아빠가 준비하는 주말특식 김치대패삼겹살

by 언더워터 2020. 7. 26.
반응형

평소에 가족들 위해 쉬운 레시피의 요리는 제가 자주 만듭니다. 삼겹살을 많이 좋아하는 아들에게 삼겹살을 실컷 먹여주고 싶은데 식당을 찾기도 그렇고 무더운 여름에 집에서 삼겹살을 올리기는 힘이 들것같습니다. 야외에서 삼겹살 굽는것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래서 선택한 음식 김치대패삼겹살입니다. 마침 푹익은 김치와 파김치까지 있으니 오늘 요리는 그리 어렵지 않을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생깁니다. 

▼ 동네 정육점에서 대패삼겹살을 구입합니다. 이 대패삼겹살이 얼마전까지 만원이었는데, 이제는 만오천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물가의 급상승을 몸소 체험을 합니다. 미역국에 넣을 한우양지도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냉동대패삼겹살과 한우양지

김치대패삼겹살 재료를 소개합니다.
● 잘익은 김치 
● 잘익은 파김치: 선택사항
● 맛술 1큰술
● 국간장 2큰술
● 청양고추 2개
● 고추가루 2큰술
● 깨: 선택사항

▼ 잘익은 김치를 손으로 길게 찢어 준비하였습니다. 아빠의 손맛이 들어가서 아주 맛있는 음식으로 탄생이 될것입니다. 

김치대패삼겹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잘 익은 김치입니다.

 익은김치 준비

▼ 파김치입니다. 어머니가 보내주신 파김치로 아주 많이 익어서 볶음요리로 먹으면 참 좋지만 그냥 먹기에는 어려움이 있을정도로 익어버렸습니다. 이 잘익은 파김치가 맛을 배가 시켜줄겁니다.

잘익은 파김치

▼ 냉동대패삼겹살을 팬위에 올립니다. 팬위에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냉동대패삼겹살

▼ 덜덜한 김치대패삼겹살을 위해서 잊지 말아야할 부재료 하나인 설탕입니다. 큰 수저로 한스푼 듬뿍 냉동대패삼겹살 위에 뿌려줍니다. 이렇게 설탕을 뿌리면 하면 고기에 양념이 더 잘 베여서 더 맛있습니다.

고기에 설탕 뿌리기

▼ 혹시모를 돼지고기 냄새 제거를 위해 맛술을 한큰술 넣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술투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고기냄새 제거에 탁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기요리에 맛술

▼ 어느정도 익은 고기에 김치와 파김치를 넣습니다. 부재료로 국간장 한큰술을 넣습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대패삼겹살을 구어주면 됩니다. 

간을 맞추는데 필요한 국간장

▼ 더 매콤한 김치대패삼겹상를 위해 고춧가루를 뿌립니다. 넉넉히 넣어 음식색이 맛있게 빨갛게 변할때까지 변화를 지켜봐야합니다. 색의 붉음이 부족하면 조금더 넣어줍니다. 

대패삼겹살에 고추가루 뿌리기

▼ 맛있게 준비가 다 된것 같아 보입니다. 김치와 파김치를 골라 큰 대패삼겹살 한점을 집어 함께 맛을 봅니다. 맛이 기가 막힙니다. 가족들도 맛있게 먹을것이라는 강한 자신감이 생깁니다. 

김치대패 삼겹살 마무리 단계

▼ 요리의 완성은 플레이팅이라 들었습니다. 집에 있는 넓은 그릇에 완성된 김치대패삼겹살을 올립니다. 

파김치대패삼겹살

▼ 흰 쌀밥에 올려먹으면 더 맛있는 김치대패삼겹살입니다. 

쌀밥과 잘어울리는 김치대패삼겹살

▼ 김치대패삼겹살이 다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