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얼큰 감자국으로 든든한 식사

by 언더워터 2020. 7. 12.
반응형

국물이 있어야지 식사하기가 편한 대표 한국인입니다. 

또 국물이 있으면 말아먹기 좋아하는 아저씨 식상입니다. 그런 제가 자신있게 하는 요리중 하나가 얼큰 감자국입니다.

사실 모든 요리에 고추가루를 듬뿍 뿌려서 만드는 요리 스타일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자신있게 만드는 요리중 하나이며 맛도 좋아 얼큰 감자국을 소개드립니다.

사진은 예전에 포스팅을 위하여 사진을 남겨놓았는데, 사진의 만족도가 떨어져 미루어오다 포스팅합니다. 

얼큰감자국
● 쌀뜨물 여유있게
● 감자 1개
● 양파 1개
● 고추가루 
● 청양고추
● 마늘
● 간: 소금간, 국간장 이용하여 간을 맞춥니다.
생존요리사 레시피

▼ 위에 설명드린 얼큰 감자국 재료들입니다. 여기에 가장 중요한 부재료인 고추가루와 마늘이 빠져있네요.

얼큰감자국 주재료

▼ 감자 껍질을 벗겨내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물에 넣어줍니다. 물에 넣고 수차례 씻어주고 행궈주면 전분이 빠져나가 한결 깔끔한 맛의 감자국을 드실수 있습니다. 

감자전분 빼기중

▼ 양파 하나 다 얇게 잘라주었습니다. 나중에 감자국 끓일때 한움쿰 넣어줄겁니다. 남은것은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맛있는 반찬이 추가되니 용기에 소중히 잘 넣어줍니다. 

얇게 자른 양파 

▼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를 준비하였습니다.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

▼ 전분이 빠지고 물기가 빠진 전분을 냄비에 넣고 기름을 두른후 감자를 마늘과 함께 살짝 볶아줍니다.

▼ 마늘향이 구수하게 올라오면 쌀뜨물을 투입합니다. 

▼ 남은재료 양파 한움쿰,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를 한큰술 뿌려줍니다. 

▼ 얼큰감자국의 색이 마음에 들정도로 나오지 않는다면 고추가루를 조금씩 더 넣어줍니다. 

▼ 얼큰 감자국 끓는 영상입니다. 감자국에서부터 올라오는 습기와 열기에 영상 퀄리티가 좋지 않음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볼륨을 높이시면 맛있는 국 끓는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얼큰 감자국 끓는영상

▼ 전용 국그릇 및 라면 그릇에 옮겨진 완성 얼큰감자국입니다. 어째 비주얼이 맛이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정말 맛있는 얼큰 감자국입니다.

▼ 남은 찬밥과 함께 먹었습니다. 뜨거운 얼큰 감자국에 식은밥을 말아 먹으니 자동으로 국의 온도 조정이 되고 좋은점이 많습니다. 

찬밥과 얼큰 감자국

감자국으로 속도 든든하고 몸에 좋은 국을 먹을때 마다 참 좋습니다.

한끼 식사에도 만족하는 긍정적인 마음이 계속 저와 함께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