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소고기 샤브샤브로 맛있는 칼국수와 건강한죽까지 완전정복

by 언더워터 2020. 9. 16.
반응형

저희 집에서 자주 먹는 음식 중 대표 음식을 소개드려요! 지난 주말에 온 가족이 모여 함께 맛있고 몸에도 좋은 소고기 샤브샤브를 먹었답니다. 아들의 젓가락질과 입이 정말 빠르게 움직이는 대표음식 중 하나인 소고기 샤브샤브 

중국과 일본에서 서로 시작되었다고 하는 샤브샤브, 얇게 썬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끓는 육수에 살짝 익혀 먹는 음식 

집에서 즐기는 소고기 샤브샤브 칼국수와 죽까지 완전정복

소고기 샤브샤브 만드는 재료를 소개드립니다. 

소고기 샤브샤브 재료:
● 육수: 무, 파, 양파, 다시마를 넣어 준비
● 각종야채: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파, 아기배추, 쑥, 청경채 
● 소고기: 두근 
● 칼국수: 시중에 판매되는 칼국수
● 죽을 만들기 위한 찬밥, 계란, 참기름, 깨소금 

▼ 저희집 메인 소고기 샤브샤브의 주 재료인 샤브샤브용 소고기 등심과 표고버섯과 새송이 버섯입니다. 

메인재료 소고기와 각종버섯

샤브샤브 육수에 멸치육수를 넣을 경우에는 소고기와 만날시 너무 탁해지는 경향이 있어 저희 집은 주로 다시마와 무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듭니다. 잘 준비된 육수를 먼저 끓여 육수가 끓기 시작할 때 각종 야채를 넣어 먹으며 위장의 준비운동을 하여줍니다. 그 후에 고기를 먹어야 건강한 음식 섭취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브샤브 야채 

▼ 고기를 넣고 그냥 보이는 야채를 듬뿍 넣다가 아내에게 혼이 납니다. 하루도 혼이 나지 않는경우가 없는 경솔한 남편입니다. 아래 사진은 청경채와 쑥이 맛있다고 한 번에 청경채를 듬뿍 넣었다가 혼이 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담은 사진입니다.

청경채와 쑥이 고기를 가린 샤브샤브 사진 

아내와 아들은 각기 좋아하는 소스에 고기와 야채를 찍어 먹습니다. 저는 저만이 즐기는 저희가족이 아무도 따라 하지 못하는 특제소스를 만들어 먹는데, 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아내와 아들은 식성이 이상하다고 하지만 그 맛을 아는 이는 다른 소스에 먹기가 힘듭니다.

겨자 소스 준비

식초겨자소스 만들기:
● 연겨자
● 식초

위의 재료를 이용하여 적당히 섞어 찍어먹으면 정말 샤브샤브 맛을 배가시키는 겨자소스가 탄생이 됩니다.

▼ 아직 덜 섞였지만 그냥 먹어도 좋은 식초겨자소스와 청경채, 등심, 배추가 보이는 제 앞접시의 샤브샤브입니다.

소고기샤브샤브와 식초겨자소스  

고기와 야채를 다 먹으면 다음은 칼국수를 먹을 차례입니다. 고기와 야채로 국물이 완전 진국이 되어있음으로 칼국수 면에 베는 그 맛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훌륭합니다. 거기다 김가루를 더 뿌려서 먹는다면 나오는 것은 감탄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잘 익은 칼국수 면에 김가루를 뿌려 먹는 것을 샤브샤브 먹는 순간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칼국수 타임 

▼ 계란을 잘 풀어 죽 위에 뿌리는 아들의 정성 가득한 모습이 담겨있는 영상입니다. 아들과 아내는 샤브샤브의 대미는 죽이라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정말 건강하고 영양가 가득한 죽입니다. 고기와 각종 채소로 진국이된 육수에 밥과 계란을 넣었으니, 건강하고 맛있는 맛인건 인정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엄청난 양의 대식가들입니다. 고기와 각종 야채 그리고 칼국수까지 먹고서 죽을 만들어 먹는 가족이 참 대단해 보입니다. 

그렇게 잘 먹는 가족들 보며 행복감을 느낍니다. 특히 샤브샤브는 제가 혼자 하는 생존 요리가 아닌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준비하고 만들어서 더 맛있고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이런 행복 오랫동안 건강하게 느끼며 살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