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낙지볶음덮밥의 정석 착한낙지 인천연수점

by 언더워터 2020. 9. 19.
반응형

 

낙지덮밥의 정석 인천연수점에서 몸보신을

 

좋은 음식을 정말 배불리 맛있게 먹을수 있는 식당을 알고 있나요? 경기가 좋지않아 많은 식당들이 양을 줄이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정말 건강한 보양식 낙지를 양도 듬뿍 그리고 여러 사이드 음식으로 찾는이의 마음과 배를 든든히 해주는 저의 단골집이 있어, 오랜만에 점심을 배불리 먹고 왔습니다.


인천 연수구 청학동 연수역 CGV옆에는 인심이 좋은 식당이 하나있습니다. 원래는 매장이 정말 컸는데 어떤 사유인지 매장을 줄여가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무슨일인지 인심좋고 친절했던 사장님은 볼수가 없지만 그 식당만큼은 유지가 되고있으며 그 맛과 양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착한낙지입니다. 

양도 많고 맛도 좋은
착한낙지 

저는 단골메뉴 낙지볶음 덮밥을 주문합니다. 

 

착한낙지 연수점 메뉴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전까지 그냥 기다리기 보다는 준비된 셀프코너에서 양많이 나오는 낚지볶음덮밥전에 간단한 시장을 잠시면할 만큼 좀 먹으려 하렵니다.

착한낙지 연수점 셀프코너 메뉴
- 잔치국수
- 계란 후라이
- 순두부
- 냉미역국 
- 양배추 샐러드 
- 김치
- 콩나물

 

착한낙지 연수점 셀프코너

 

저는 이집이 낙지전문점이야 잔치국수 전문점이야라는 생각이 들수 있는 잔치국수로 요기를 하려합니다. 파를 좋아하는 저는 잔치국수에 파를 듬뿍넣고, 어떤 음식이건 김치없이는 먹기가 힘들기에 김치를 넉넉히 덜어왔습니다. 착한낙지의 기본세팅에는 김치는 제외되어 있어 매운음식을 드실때도 김치가 필요하신분은 셀프코너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잔치국수와 김치

 

기본상차림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것과 같이 기본상에 김치는 빠져있습니다. 아마도 많은분들이 매운 낙지볶음을 먹을때 드시지를 않아서 이런 세팅의 기본상이 된것 같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에 꼭 필요한 그리고 완벽한 사이드 메뉴입니다.

 

착한낙지의 기본 상차림

 

몸에좋은 지수 만점의 순두부
세상사는이야기 블로거 생각

낙지 나오기전까지 간단히 요기 하여했건만 가만히 기다릴수 없어 기본 상차림에 나온 순두부를 먹습니다. 원래 정석대로하면 낙지 먹을때 매운기운을 낮추기위해 준비된 순두부이건만 전 낙지볶음 덮밥이 나오기 전 다 먹어버립니다. 허리를 다치기전에 식이조절 하지 않고 운동도 많이 할때는 이 순두부를 서너개씩 먹었는데, 이젠 적지 않은 나이고 몸도 좋지 않아 하나로 만족을 합니다! 

 

몸에좋은 지수 만점의 순두부

 

각종 국밥과 덮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특히 착한낙지의 낙지볶음덮밥은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식사량이 큰 대식가라고 하여도 먹기에 부족함이 없이 넉넉하게 나옵니다. 밥은 덮밥으로 먹기에 가장 좋은 흰 쌀밥을 큰 국그릇에 담아 줍니다. 

 

낙지볶음 덮밥

 

이 맛있어 보이는 낙지볶음은 밥에다 올려먹는 덮밥으로 먹어도 좋고, 소면을 가지고와서 소면을 넣어 면과 함께 먹어도 좋으며,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그냥 좋은것이 아니라 완전 맛있게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밥에다 덮밥으로 먹고 혹시 조금 더 남는다면 면을 넣어 면과 함께 먹는것을 즐기는데, 오늘은 덮밥으로 다 먹어치워버립니다. 

 

영양가 좋은 낙지

 

낙지를 듬뿍 덜어 밥위에 올려놓습니다. 보통은 그냥 예쁘게 올려놓고 사진을 찍는것 보다는 바로 식사가 들어가야 하는데, 이젠 저도 블로거의 마음사짐과 자세가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그냥 먹는대신 밥 한쪽에 나름 예쁘게 낙지볶음을 올려놓고 사진으로 남기고 마지막으로 영상도 찍습니다. 아마 주변 테이블에 사람들이 있었다면 절대로 하지 못했을것 같습니다. 정말 쫄깃 쫄깃 입에 탁 붙는 매콤하고 맛있는 낙지볶음입니다. 완전 맛이 좋습니다! 

 

낙지덮밥

 

맛있는 낙지볶음 덮밥을 먹고 마지막으로 견과류가 듬뿍 올려져 있는 양배추샐러드를 먹습니다. 위장을 보호하기 위하여 먼저 먹는것이 좋다 하던데, 저는 마지막에 먹는것이 더 좋아 늘 맛있고 매콤한 낙지볶음덮밥의 마지막을 양배추 샐러드로 한답니다. 

 

견과류가 가득한 싱싱한 양배추 샐러드

 

간단히 혼자 먹는 덮밥이지만 영양가 좋고 맛있는 음식에, 그리고 푸짐한 음식들에 더욱 행복합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인천에서 낙지덮밥을 먹는다고 한다면 착한낙지 연수점을 찾을것 같습니다. 세상 가장 행복한 하루되세요!

인천착한낙지연수점에서 식사한 영상을 공유 드립니다. 

착한낙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