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초간단 황태 계란 만두국으로 영양가 좋고 맛있는 식사를 합시다

by 언더워터 2020. 9. 26.
반응형

초간단 황태 계란 만두국으로 영양가 좋고 맛있는 식사를 합시다

국물 없이 식사하기 힘든 전형적인 한국인 남자입니다. 그래서 늘 식탁에서는 국과 각종 찌개가 떠날 일이 많이 없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자신 있게 만드는 만두국을 소개드려요.

제가 만드는 만두국은 육수를 준비하지 않고 그냥 빠른 시간 내에 만드는 간단 만두국인데 맛이 꽤 훌륭하여 가족들의 주문이 자주 있는 메뉴입니다. 

 


제가 만드는 만두국이 육수도 사용하지 않는데 맛있는 데는 비밀 병기와 같은 부재료가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황태입니다.

황태 만두국재료
● 황태
● 만두
● 양파
● 파
● 계랑
● 까나리액젓
● 국간장
● 소금
● 참기름 

주재료와 부재료

가위를 이용하여 황태를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황태국 먹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아들이 이렇게 황태를 잘게 잘라주어야 잘 먹기 때문입니다. 적은 지방과 단백질이 많아 스테미너 식에 정말 좋은 황태를 저는 마치 국 끓일 때 조미료를 넣듯이 넣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중 만두국과 황태와의 궁합은 최고입니다.  

황태

냄비에 황태를 넣고 참기름을 뿌려 황태를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을 적당량 뿌려 황태에 간을 하면 맛 좋은 만두국 만드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참기름이 구수한 만두국 만드는데 큰 일조를 하니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참기름 투입 

제가 하는 국을 끓일 때의 물 양 조절의 포인트는 라면과 같이 500CC가 기준입니다. 아침식사를 빵과 커피로 간단식을 하는 서구식 식성의 아내는 제가 준비하는 만두국을 좋아하지만 이번 아침식사는 부담스럽다 하여, 저와 아들 이렇게 둘을 위한 만두국임으로 물 1,000CC를 정수기에서 받습니다.   

물양 조절의 팁

볶은 황태 위에 물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줍니다. 물이 끓을 때 각종 야채를 넣습니다. 저는 냉장고에 있는 야채 양파와 파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계란은 일인당 1개씩을 기준으로 하여 풀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만두국에 모든 재료 넣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간을 합니다. 소금으로도 할 수 있지만 좀 더 깊은 맛을 내고 싶다면 아래 과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까나리액젓 한 스푼, 국간장 한 스푼을 넣습니다. 물 1,000CC를 넣었다면 간이 세지 않고 맛 좋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두국에 간을 추가하기 

완성된 아들의 만두국입니다. 마지막으로 김가루를 뿌려주면 정말 맛있는 만두국이 탄생됩니다.

국물 한 모금을 먹어봅니다. 한수저 국물을 떠먹었는데 그 맛이 기가 막힙니다. 

아들의 만두국

저는 만두만 따로 빨리 다 먹어버리고 만두국에 밥을 말아 먹습니다. 잘익은 김치와 만두국에 말아넣은 밥 한술을 입에 넣으면 그보다 더행복한 맛의 조화는 많지 않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운동장을 좀 뛰고 왔더니 오늘따라 만두국이 더욱 맛있습니다!

나름 성공하여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만두국 끓이는 영상입니다. 

만두국 끓이는 영상

옆에서 토스트를 먹던 아내가 국물을 덜어달라고 주문을 합니다. 지금 보니 아내의 식성이 저보다 더 대단한 것 같습니다. 토스트에 만두국 국물 먹는 여자입니다. 그래도 가족 모두가 다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좋습니다. 

저보다 요리를 다 잘하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맛을 낼 수 있는 음식은 꼭 저에게 극찬을 해주며 제가 요리하게끔 하는 아내입니다. 만두국을 국물까지 다 마셔버리는 아들과 토스트에 만두국을 먹는 아내를 보는 것이 참 기분 좋았던 아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