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계란밥 - 세상에서 가장 정성 가득한 아버지의 요리

by 언더워터 2020. 9. 28.
반응형

계란밥 - 세상에서 가장 정성 가득한 아버지의 요리

세상에서 가장 정성 가득한 요리는 무엇일까요? 아빠를 바라보며 배가 고프다는 아들을 위해 준비하는 요리에는 그 얼마나 간단한 음식이라도 정성과 사랑이 가득 들어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많이 모르는 것 같습니다.

꼭 잘 차려진 한상이 아니더라도 아버지의 손맛이 가득한 정성 가득한 밥 한그릇이 기억나는 밤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정성 가득한 아버지의 요리
계란밥
계란밥 레시피:
● 계란
● 흰 쌀밥
● 간장
● 참기름
● 깨소금

▼ 집에 있는 계란밥 만드는데 필수 재료들입니다. 참기름, 진간장, 깨소금 그리고 계란입니다. 아들과 저를 위한 계란 두 개를 준비하였습니다.  

계란밥 재료

계란밥의 가장 중요한 메인 재료인 쌀밥입니다. 쌀을 깨끗이 씻어 물 조절을 잘하여 새 밥을 짓습니다. 계란밥의 성공 여부는 밥 짓는 데에 있다고 하여도 지나친 말이 아닙니다. 

정성들여 만든 흰 쌀밥

▼ 또 다른 정성이 가득한 과정이 필요한 계란 후라이입니다. 계란 후라이 노란자가 터지지 않도록 하며 흰자는 잘 익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성공적인 계란후라이를 만들기 위하여 식용유를 두른 팬에 열이 가해지면 계란을 조심히 팬을 위에 올려놓습니다. 영상 속 팬 상부의 계란보다는 하부의 계란 후라이가 성공적인 모양입니다. 

계란 후라이 
계란밥 만드는 법:
1. 잘 지은 흰쌀밥을 넓은 식기에 담습니다.
2. 계란 노란자가 깨지지 않게 하여 흰쌀밥 위에 올립니다. 
3. 밥 한 공기에 적당한 간장과 참기름의 양은 밥 수저 한 스푼입니다.
 - 진간장 한 스푼
 - 참기름 한 스푼
 - 깨소금 듬뿍
※ 진간장과 참기름 한 스푼은 밥양과 개인의 차가 있으니 잘 조절해야 합니다.
4. 정성스럽게 비빕니다.  

계란밥 

아들을 위한 계란밥을 잘 비벼서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약간 잘 비벼지지 않아 보이기도 하는데 맛은 정말 훌륭했던 계란밥이었습니다.

완성된 계란밥

자식들에게 짜장면 하나 주문해주면 더 많이 편하시고 저희들도 많이 좋아했을텐데, 아버지께서는 아들과 딸에게 위 레시피의 계란밥을 구수한 된장찌개와 함께 자주 해주시곤 하셨습니다. 저 역시 세상에서 가장 정성이 가득한 조리 과정이 들어간 계란밥을 아들에게 해주길 좋아하고, 아들 역시 저에게 가장 많이 주문하는 요리입니다. 자취생에게 필수 요리라고 하는 계란밥이지만, 저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정성이 가득 담긴 그리고 아버지의 사랑까지 더해진 임금님 수라상보다 더 귀하고 맛이 좋았던 밥이었습니다. 추석이 다가와서 그런지 더욱 사랑하는 자녀들 곁을 너무나 빨리 떠나신 사랑하는 아버지가 해주신 그 계란밥이 너무나 먹고 싶은 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