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아빠표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by 언더워터 2020. 10. 3.
반응형

아빠표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즐거운 추석 연휴도 음식 해 먹는 일은 정말 힘들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때 아내가 많이 사용하는 아빠표 김치볶음밥을 소개드립니다. 오늘도 요리하는 아빠에게 아들의 주문 메뉴는 햄 넣은 김치볶음밥입니다. 불행히 집에 남은 햄이 없어 순수 김치만을 사용한 맛있는 전통 김치볶음밥입니다.

아빠표 맛있는 김치볶음밥
● 신김치
● 밥
● 계란
● 간장
● 참기름
● 깨소금

▼ 언제고 가족들의 김치볶음밥 주문에 응대할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는 저희 집 맛있는 신김치입니다. 저의집은 김치볶음밥이나 김치볶음 요리를 많이 해먹고 있어 신김치는 저희집 가장 중요한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들과 아내는 김치관련 요리에 미각 또한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맛있는 신김치 

▼ 김치를 다른 용기에 담아넣고 가위를 이용하여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아들, 아내 그리고 저를 위한 세식구의 김치볶음밥임으로 국그릇에 수북이 밥을 덜어놓아 밥을 식혀줍니다. 

김치볶음밥 메인 재료

김치볶음밥 조리법
● 김치볶기
● 밥과 함께 김치볶기
● 간장을 추가하여 불맛 내기
● 마지막 참기름을 약간 투입하여 맛을 더내기
● 계란 후라이 따로 반숙으로 준비하기
● 맛있는 요리의 마지막인 세팅 먹음직스럽게 예쁘게 하기  

▼ 제일먼저 잘게 자른 김치를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볶아줍니다.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김치를 잘 볶아줍니다.  

김치볶기 

▼ 볶은 김치위에 밥을 올려 잘 비벼줍니다. 

밥비벼 볶음밥 만들기 

▼ 잘 볶아준 김치볶음밥을 한쪽으로 밀어놓고 한쪽 팬에는 진간장 한 큰 술을 올려 불맛을 만들어 줍니다. 정말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위해서는 간장을 넣는 과정도 필수과정입니다. 

간장 투입 

▼ 간장을 투입한 후 볶음밥을 잘 섞어줍니다. 

90% 완성된 김치볶음밥 

▼ 마지막 김치볶음밥과 함께 먹을 계란후라이 반숙을 준비합니다. 사이좋게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세 개를 준비하였습니다. 

계란 후라이

▼ 아들은 가장 넓고 큰 접시에 김치볶음밥 가득담아 한쪽에 계란후라이 반숙을 올려줍니다. 깨는 계란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아들의 김치볶음밥 

▼ 아내의 김치볶음밥은 꽃이 있는 예쁜접시에 담아줍니다. 신랑의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내의 김치볶음밥 

▼ 김치볶음밥 만드는 과정중 계란후라이와 김치 볶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저의 김치볶음밥은 설거지 할 접시들이 쌓여가는 것들에 귀차니즘으로 그냥 대충 밥공기에 퍼 담습니다.

가족들이 맛있게 먹습니다. 오늘은 제가 실패없는 메뉴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지만 평소 저의 실력이 나오지 않았는데도 가족들이 정말 맛있게 먹어줍니다. 아빠의 요리를 언제나 맛있게 먹는 아들과 남편의 요리를 언제나 맛있다며 요리를 주문하는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입니다. 앞으로 더욱 요리 연구에 힘써 가족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기쁨을 느끼고 싶습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김치볶음밥 한 끼 어떠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 가득한 하루시길 기도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