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볶음밥 최강자 불고기김치 볶음밥

by 언더워터 2021. 2. 1.
반응형

볶음밥 최강자 불고기김치 볶음밥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볶음밥

틈만 나면 볶음밥을 해달라고 하는 아들입니다.

특히 가장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늘 주문하는데, 하도 자주 만들다 보니 김치볶음밥 만드는데 선수가 되었네요. 그중 가장 자주 만들어 먹는 볶음밥을 소개드립니다.

불고기 김치볶음밥 재료 소개
● 불고기
● 배추김치
● 총각김치 
● 국간장
● 참기름
● 참깨
● 고추가루

가장 난이도 높고 힘든 재료 준비 중 하나인 김치 잘게 잘라주기는 가위를 아들 손에 쥐어주고 잘게 자르기를 부탁합니다.

불고기와 김치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불고기를 먼저 구어줍니다. 적당히 익었을 때 잘게 잘라준 배추김치와 총각김치를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와 김치 볶아주기 

밥을 추가하기 전에 국간장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불맛을 가미하기 위하여 필수 작업입니다. 그 후에 쌀밥을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불맛내는 과정 

열심히 잘 볶은 마지막 단계의 불고기김치 볶음밥입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둘러주고 또 참깨를 뿌려주면 맛있는 불고기김치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불고기김치볶음밥 마지막단계

양이 크고 이 볶음밥을 특히나 좋아하는 아들은 라면 그릇에 수북이 담아줍니다.

아들의 볶음밥그릇

저의 불고기김치볶음밥 접시입니다. 아들 녀석이 어느 그릇에 담으면 밥이 많이 들어가는지 아주 잘 아는 것 같습니다. 어릴 적엔 접시에 담아달라고 했을 텐데 이젠 달라졌네요. 

불고기볶음밥 접시

저와 아들의 볶음밥 비교 사진입니다. 아들은 팬에 남아 있는 볶음밥을 끝까지 박박 긁어서 본인의 밥 위에 올려놓습니다. 

볶음밥 비교사진

불고기가 남을 리가 없지만 집에 남은 불고기와 잘 익은 배추김치와 총각김치가 있다면, 이렇게 해서 한번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그 맛은 보장을 할 수 있지만 과식은 본인이 책임지셔야 합니다.

아빠의 투박한 요리 끝까지 봐주시고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