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이집트에서 재배하던 고대원시곡물 카무트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by 언더워터 2021. 3. 25.
반응형

이집트에서 재배하던 고대원시곡물 카무트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건강 주의보 후 처음으로 구입한 식품

건강검진 후 흰쌀밥만 즐겨하던 저의 식단을 바꾸어야만 했습니다.

제일먼저 바꾸어야 할 식단은 흰쌀밥이어서, 여러 경로를 통해 제게 필요한 식품이 무었일까 고민을 해봅니다. 싫어하는 현미와 콩밥이지만 건강을 위해 가리지 않고 먹기 시작합니다.

건강검진표 결과를 본 무서운 아내가 주문한 놀라운 식품 하나가 있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그 놀라운 식품은 쌀밥만 좋아하는 저와 아들의 입맛을 확연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고대이집트에서 재배한 고대원시곡물 카무트

좋은 점을 언급을 하면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장점이 많은 곡물 카무트입니다.

단백질, 마그네슘, 아연, 아미노산,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견과류와 같이 씹을 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 곡물입니다.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곡물로 북미와 유럽에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

카무트로 밥짓기

몸에 좋다고 무작정 많이 넣어 먹으면 탈이 날수 있습니다.

백미와 비율을 잘 맞추어 밥을 지어야 하는데, 그 비율은 3:7로 하는것이 식감에 좋은 비율입니다.

카무트

처음 카무트로 지은밥을 먹고 그 고소함에 놀랐었습니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는 맛이 거짓이 아님을 알려주는 곡물입니다. 

현미밥과 콩밥을 먹기 힘들어했던 저인데 카무트를 한번 접한 후에는 계속하여 찾습니다.

갓지은밥

밥 맛이 좋아 그 어떤 조합에도 잘 어울립니다.

저는 소시지 카레 카무트밥을 해먹었는데, 그 맛이 일품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맛있는 소시지 카레밥의 맛을 배가시켜 놓습니다.

카무트 카레밥

건강한 음식과 좋은 생활습관이 건강한 나를 만든다는 말을 한시라도 잊지 않고 저를 변화시키려 합니다.

나쁜 식생활 습관을 그대로 닮은 아들에게 모범이 되는 아빠가 되리라 다짐합니다.

식생활 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