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감칠맛이 일품인 곰곰 김치볶음밥

by 언더워터 2021. 5. 21.
반응형

감칠맛이 일품인 곰곰 김치볶음밥

식자재 구입이 고민인 아빠

식자재 구입 할때마다 아들이 불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음식을 해먹을수 있는 제품을 찾으려고 애를 씁니다.

아빠의 안전 감독 하에서는 불사용을 자유스럽게 음식도 만들어 먹어보지만, 혼자 있을때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것이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김치볶음밥 좋아하는 아들의 선택

무엇을 먹고싶냐고 물으면 늘 "김치볶음밥이요!" 라고 외치는 아들입니다.

식자재 구입하던중 각종 볶음밥류가 있어 아들과 함께 제품과 이용후기를 확인합니다.

만족도가 좋은 상품후기에 기대감까지 함께 올라갑니다.

포장지에 쓰여있는 감칠맛이 일품인 김치볶음밥이라는 문구는 김치볶음밥의 맛을 대표적으로 잘 표현한것 같습니다. 

곰곰김치볶음밥

곰곰 김치볶음밥 만들기

조리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아빠가 조리할때는 불을 사용할 예정이고 아들이 혼자 먹어야 할때에는 전자 레인지를 사용할 생각으로 구입을 한 곰곰 김치볶음밥입니다. 

조리법
1. 프라이팬 조리시: 중불에 프라이팬을 가열하여 4분 조리합니다. 조리시 밥을 뒤집어주어 더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수 있도록 합니다.
2.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린후 잘 섞어서 먹습니다. 

저는 위 조리법 1번 프라이팬 조리법을 이용하여 아들 김치볶음밥을 만듭니다. 봉지에 들어가 있는 밥을 팬위에 올려 놓아 보니 고슬고슬한 밥과 김치가 적지 않아 보입니다.

프라이팬 조리법

프라이팬위에 달구어지며 요리가 되어져 가는 볶음밥에서 올라오는 향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볶음밥향입니다. 향으로도 감칠맛이 전해집니다.

아들은 기름을 왜 두르지 않는지 묻습니다. 이것은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의심스러운 눈길을 보내옵니다. 아들의 그런 눈길을 아랑곳 하지 않고 열심히 뒤적거립니다. 

완료된 요리

무슨 요리든 이것 저것 섞어서 만들어 주는것을 좋아하는 아빠와 원래 재료맛 그대로 제품의 본연맛 그대로 먹는것을 좋하하는 아들입니다.

계란을 올려줄까? 햄을 곁들여줄까? 물으니 그냥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대신 고소함을 더하기 위하여 깨소금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깨소금과 볶음밥

아빠의 사랑이 가득담긴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앞서 구입한 곰곰 김치볶음밥.

아들이 혼자서도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수 있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