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 건강관리

허리 디스크 파열 극복 이야기 - 서문

by 언더워터 2020. 5. 27.
반응형

허리 디스크 파열 극복기 서문

저는 2011년 10월의 어느날 업무중 동료들과 함께 무거운 가구를 함께 들다가 허리 디스크 2개가 파열이 되었습니다.

그 후 극심한 허리 통증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면서 허리 디스크와 함께 찾아온 우울증. 이 모든것들을 극복하는 과정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때 당시엔 허리통증 완화를 위해서 인터넷 검색으로 방법을 찾아보는 행동들 조차 생각조차 못했었습니다.

2020년 5월27일 오늘 지난 회사업무 메일을 확인하다, 구년전 제가 업무중 다치는 사고로 휴업과 급여 지급 관련 인사과의 메일을 우연히 다시 확인하고 그때의 일들이 떠올랐습니다.

 

현재도 허리통증으로 인하여 정기적으로 병원을 가고 할 수 있는 동작과 없는 동작이 있으며, 재채기가 갑자기 나오려고 하면 허리 디스크가 재 파열 될까봐 바로 허리를 잡거나 지지물을 잡기도 하는 등... 그 무서운 경험을 다시는 하지 않고 싶기에 일상이 조심스러운 행동뿐입니다.

인간의 60~80%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추간판 탈출증 

많은 사람들이 허리 통증 그리고 허리디스크 파열로 고생을 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은 지금 이시간에도 그 통증으로 잠을 못이루거나 오랫동안 꿈꿔오던 꿈을 저버리는 순간에 서 있을수도 있을겁니다.

허리통증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아마도 그 통증이 얼마나 무시무시한지 상상조차 못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비록 허리 디스크 파열 사고가 오랜 시간이 흘렀다고 하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너무나 생생했던 파열되는 순간의 느낌, 통증으로 잠을 못이룬 기억, 통증과 고통의 나날들, 허리 재활을 위한 재활병원에서의 끊임없는 운동과 개인운동... 제가 경험한 허리통증 극복과정 이 모든 것들을 공유하여, 이글을 읽으시는 허리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모든분들께 작은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허리 통증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