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Stationary Reader - 멈춰있는 독자

환생, 카르마 그리고 죽음 이후의 삶

by 언더워터 2023. 3. 2.
반응형

환생 카르마 그리고 죽음 이후의 삶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 

어머니를 잃은 후 헤어나올수 없는 깊은 슬픔에 지금까지도 힘겨워 하고 있습니다.

더욱 크게 저를 힘들게 했던것은 어머니의 크신 사랑을 뒤늦게 깨닳고 다시 돌이킬수 없다는 사실에 깊은 후회와 자책감은 죽음 이후에 그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찾지 않던 서점을 찾고 한켠에 꼽혀 있는 "환생, 카르마 그리고 죽음 이후의 삶"이라는 제목에 끌려 책장을 넘겨 보고는 바로 구입을 합니다.  

맨리 팔머 홀(Manly Palmer Hall) 대하여 

맨리 팔머 홀(Manly Palmer Hall: 1901~1990)은 미국의 철학자이며, 작가로 대중적인 영향력을 가진 8천여회의 강연을 한 연설가 였습니다. 특히 종교, 철학, 영성, 신비주의, 심리학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그 지식을 배경으로 150여권의 책을 집필하고 강의로 대중들과 소통을 하였습니다. 

맨리 팔머 홀은 어릴적 부모님께 버림을 받고 외할머니 손에 자라다 다시 어머니를 18세에 만나면서 본격적인 신비주의 철학과 우주 보편적인 법칙의 공부에 매진 하였는데 어릴적 불우한 환경이 그를 위대한 철학자이자 작가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환생, 카르마 그리고 죽음 이후의 삶

책의 구성은 

1. 전생과 삶의 문제 - 마무리하지 못한 일의 무게 

2. 인간은 전생의 업보를 안고 태어났나?

3. 인간은 태어나기 전에 다음생을 선택하나?

크게 세 단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다양한 종교적, 철학적, 신비주의적 관점에서 다루었습니다. 

환생이란 개념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하며, 인간의 삼에서 경험한 모든 행동들이 다음 생에 영향을 미치는 카르마 개념과 연결하여 설명을 해줍니다. 

또한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었는데, 죽음 이후 영혼이 삶을 이어간다고 생각하며 죽은 후에도 계속 성장과 발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환생은 영혼이 다음생으로 재탄생 한다는 개념으로 이생에 경험한 행동들이 다음생에 영향을 미치는 카르마의 개념과 연결됩니다. 

 

카르마(Karma)는 인도에서 유래된 개념으로 행동의 결과로서 인산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개념입니다. 카르마는 선악에 대한 보상과 벌을 의미하며, 인간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과 함께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행동을 하면 좋은 결과를 나쁜 행동을 하면 나쁜 결과를 받게 되며, 이것이 다음 생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의 생각

카르마의 법칙에 따라 저는 아버지 어머니로부터 크나 큰 은혜와 또 큰 죄를 지었습니다. 이것이 다음생으로 꼭 이어져 그 큰 은혜에 꼭 보답하는 기회를 받기를 기도하고 또 기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