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곰설채 설렁탕 연수점의 순두부찌개 - 설렁탕집에서 순두부찌개를 이렇게 만들다니

by 언더워터 2020. 7. 7.
반응형

고정 관념이 얼마나 무서운것인지 음식으로 느낀적이 있었습니다.

특정 음식 전문점에서 전혀 다른 음식 메뉴가 있을때 흔히 그런 메뉴는 무시하고 주 메뉴를 주문합니다.

저의 점심 단골집 곰설채 설렁탕의 순두부찌개가 그렇습니다.

점심시간이면 자주 가는 곰설채 설렁탕, 제가 주문하는 메뉴는 늘 공기 설렁탕입니다. 

순두부찌개를 너무 좋아하지만 설렁탕집에서 순두부 찌개를 주문할 마음은 없습니다. 

▼ 건물 외벽에서 조차 제외된 메뉴 순두부 찌개를 굳이 주문하고 싶은 마음은 생기지 않으니 말입니다. 

어느날 그 좋아하는 순두부 찌개를 한번 주문해보기로 마음 먹어봅니다. 

▼ 곰설채 설렁탕의 너무나 맛있는 깍두기와 김치입니다. 특히 잘익은 깍두기의 아삭한 맛은 살면서 먹어본 음식점 깍두기 중 최상급이라고 해도 될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순두부 찌개에는 깍두기, 설렁탕에는 김치와 함께 깍두기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 어떻게 이렇게 양념할지 너무나 궁금한 오징어젓갈입니다. 저는 이젓갈이 너무 맛있습니다. 정말이지 왜 밥도둑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는 반찬들입니다. 

▼ 핸드폰 카메라 렌즈까지 뜨거운 김으로 인하여 사진 마저 흐릿하게 만들어버리는 팔팔 끓는 순두부 찌개가 나왔습니다.

곰설채 설렁탕의 순두부 찌개는 무엇보다 많은 양이 자랑입니다. 그리고 단지 많은 양뿐만 아니라, 그안에 들어간 많은 돼지고기와 조개 그리고 순두부와 계란이 환상의 조화로운 맛을 보여줍니다. 

▼ 순두부 찌개 영상입니다. 곰설채 설렁탕을 너무 좋아하는 아들 데리고 와서 설렁탕 말고 순두부 찌개 한번 먹어보게 해보고 싶습니다! 순두부 찌개 한입 맛을 보면 어떤 표정을 지을지 궁금합니다. 

곰설채설렁탕의 순두부찌개 

오전을 무사히 마치고 오후의 업무로 복귀하기전의 소중한 점심시간

많은 직장인들이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오늘은 고민 끝에 주문한 설렁탕 전문집에서 먹은 한끼의 순두부찌개가 너무나 맛있어 행복한 하루입니다.

 

● 곰설채 설렁탕: 인천시 연수구 먼우금로 222번길 4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