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옥련동 이바지감자탕에서 뼈해장국

by 언더워터 2020. 7. 12.
반응형

학창 시절 서울에서 유명한 감자탕 골목이 있는 곳에 살던 친구 덕분에, 감자탕과 뼈해장국은 학창 시절부터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특히 뼈해장국은 혼자서라도 등뼈와 함께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어서 제가 혼자 식사를 해야 할 경우에 자주 찾는 메뉴입니다. 든든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지만 함께 돼지 등뼈를 분해하며 맛있게 먹던 그 소중한 친구들이 생각날 때 자주 찾는 뼈해장국입니다. 오늘은 구수한 국물이 좋다고 알려진 옥련동에 위치한 이바지감자탕에 뼈해장국을 먹으러 가봤습니다. 

▼ 옥련동에 위치한 이바지 감자탕은 식당을 쉽게 잘 찾아올수 있도록 대형 광고물을 식당 앞에 세워놓았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니 테이블이 없습니다. 바닥에 앉는 식당입니다. 

이바지감자탕

이바지: 도움이  되게함, 물건을 갖추어 바라지함
이바지 감자탕: 식당 이름 참 괜찮은 식당입니다!!

▼ 깔끔한 김치와 깍두기가 뼈해장국을 주문하자 테이블에 세팅하여줍니다.

깍두기는 적당히 익었는데 평범하였고, 김치는 뼈다귀해장국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 반찬중 가장 맛있었던 싱싱한 청양고추입니다. 특히 뼈다귀해장국 고기를 먹을 때 매운 청양고추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 등뼈찜에 먹으면 맜있는 특제 고추냉이 소스입니다. 고추냉이는 정말 많은 곳에서 음식의 맛을 배가하는 데 사용되는 참 좋은 음식재료란 생각이 듭니다. 

▼ 뼈다귀해장국입니다. 싱싱한 파가 많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 파 아래에는 시래기와 콩나물이 숨겨져 있습니다. 

▼ 국물색이 구수해보입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 국물색입니다.

▼ 등뼈입니다. 뼈다귀해장국에는 먹음직한 뼈다귀 세 개가 나옵니다. 약간 퍽퍽한 등뼈 고기인데 시래기와 싸서 먹고 고추냉이 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이 좋습니다. 

▼ "식샤를 합시다"에서 윤두준 배우가 맛있게 먹는법이라고 소개를 하였던 방법입니다. 등뼈 고기를 시래기에 싸서 먹는 신공. 맛이 없을 수 없는 뼈다귀해장국 먹는 방법입니다. 

▼ 등뼈를 다 먹은뒤엔 남은 국물과 건더기에 밥을 말아먹습니다. 

▼ 흰 쌀밥을 뼈다귀해장국에 말아 넣습니다. 싱싱한 청양고추와 함께 먹으니 구수한 뼈다귀해장국의 맛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 이바지감자탕 영상 공유드립니다. 팔팔 끓는 뼈다귀해장국입니다.

이바지감자탕의 뼈다귀해장국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정말 구수하고 진해서 좋았던 맛있게 먹은 뼈다귀 해장국이었습니다. 구수한 국물이 생각날때 마침 이곳을 지난다면 다시 찾고싶은 맛이었습니다.

 

● 이바지감자탕 주소: 인천시 연수구 독배로 3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