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포베이 인천스퀘어원점에서 맛있는 비프쌀국수를

by 언더워터 2020. 7. 8.
반응형

쌀국수를 고등학교 때부터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고 보면 쌀국수란 음식을 즐긴 지가 꽤 오래되었습니다.

인천으로 직장을 옮기느라 이사를 온 후에도, 지역마다 자주 찾는 쌀국수집을 만들 정도로 쌀국수를 좋아합니다.

그중 주차하기도 편해 식당 접근성이 좋고 깔끔한 베트남 음식을 만들어내는 포베이 인천스퀘어원점을 소개드립니다. 스퀘어원이 처음 개장을 하고 식당이 4층에 위치했을 때부터 자주 이용을 하였는데, 얼마 전 3층으로 이전하여도 늘 깔끔하고 맛있는 쌀국수를 만들어내는 연수구 대표 쌀국수집입니다. 

메뉴 주문 고민 안하는 식당 중의 하나로 자리에 앉자마자 저는 비프 쌀국수를 주문합니다. 

 

▼ 쌀국수의 백미인 숙주나물입니다. 포베이 인천스퀘어원점은 더 추가해달라고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많은 양의 숙주나물을 줍니다. 접시 한쪽을 숙주나물이 하나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청양고추, 얇게 자른 단무지와 양파초절임이 나옵니다. 

▼ 쌀국수와 너무 잘어울리는 양파초절임입니다. 양파를 워낙 좋아하는데 양파초절임은 더 많이 좋아합니다. 쌀국수를 먹으면서 집에서도 식초를 가득 뿌린 양파를 즐겨 먹습니다. 

▼ 쌀국수에 뿌려먹고 찍어먹으면 더 맛이좋은 칠리소스입니다. 

▼ 저는 주로 아래 사진처럼 양파초절임을 칠리소스에 찍어서 쌀국수 면에 올려 먹는 것을 즐겨 먹습니다.

이 방법은 먹는거 하나 일가견이 있는 동생이 알려준 방법으로 그 후부터는 쌀국수 먹을 때 이런 방법으로 먹곤 합니다.

▼ 비프 쌀국수 스몰 사이즈가 나왔습니다. 포베이 인천스퀘어점은 쌀국수가 스몰과 라지 사이즈 두 개로 나뉘는데 보통의 양보다 아주 많이 크지 않다면 라지 사이즈 쌀국수는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다시 사진으로 보아도 고기 쌀국수의 진한 국물이 사진에서부터 보입니다. 

▼ 숙주나물을 올린 비프쌀국수입니다. 이렇게 쌀국수에 숙주나물을 올리면 양이 배가 되는 느낌입니다. 

▼ 원래대로라면 바로 국물부터 마시고 숙주나물을 면 아래로 넣어 잘 익히려고 할 텐데, 사진부터 찍습니다. 

중년의 아저씨가 식당에서 핸드폰으로 음식 사진 찍는 것이 아직 부끄럽지만, 이렇게 사진으로 먼저 남기는 저를 보면서 블로거의 자세가 만들어지는 모습에 놀랍니다. 하지만 식당에 있는 다른 손님들로 식당 내부 전경은 사진으로 담을 엄두조차 내지 못합니다. 

▼ 숙주를 면과 잘 섞고 칠리소스에 찍어먹을 맛있는 고기를 쌀국수 위로 올려놓습니다. 이곳의 고기는 참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해서인지 보기에도 또 맛도 참 좋습니다. 

▼ 쌀국수 사진으로 만든 영상 공유드립니다. 쌀국수 식사 전 영상으로 남기는 것을 잊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마음뿐 놓치는 거 많고 부끄러움 많은 생초보 블로거네요. 

● 포베이 스퀘어원인천점: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 210 인천 스퀘어원 3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