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송도 우리갈비에서 양념돼지갈비로 행복한 가족 저녁식사

by 언더워터 2020. 10. 10.
반응형

송도 우리갈비에서 양념돼지갈비로 행복한 가족 저녁식사

며칠 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 돼지갈비 드시는 블로거들의 포스팅들이 많았습니다. 돼지갈비가 얼마나 먹고 싶던지 가족들에게 포스팅을 보여주며 외식의 타당성을 부여하려고 애를 씁니다.

그의 첫 시작은 운동이었습니다. 온 가족이 공원에 가서 운동을 하고 집으로 돌아와 식사 준비가 힘드니 외식을 하는 방향으로 구도를 잡았습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빠른 시간에 저녁식사 시작을 합니다. 식당 중 사회적 거리 유지가 가능하고 테이블 거리가 먼 식당을 생각해보니, 송도 우리 갈비가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송도 우리갈비

지난번 송도 우리갈비에서 갈비살을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돼지갈비로 사전에 합의를 보았기 때문에 메뉴로 고민을 하지 않고 바로 주문을 합니다.

돼지갈비

▼ 아내가 다 먹어버린 새콤달콤 야채샐러드입니다. 

샐러드

▼ 전반적인 상차림입니다.

상차림

▼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 좋은 콩나물 무침입니다. 고기가 물릴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콩나물

▼ 돼지갈비와 너무나 잘 어울리던 오이, 양파, 고추 절임입니다. 

오이 양파 절임

▼ 조금만 먹겠다고 하던 아내였었는데 생각해보니 혼자서 다 먹어버린 반찬들이 꽤 많습니다, 아래 양념게장 역시 아내가 다 먹어버렸습니다.  

양념게장

▼ 한식에 빠져서는 안 될 김치입니다. 김치 뒤에 손이 많이 가지 않던 깍두기도 보입니다. 

김치와 깍두기

▼ 깻잎이 있었으면 좋았을 야채. 상추와 청양고추가 기본으로 상차림에 올라옵니다. 

상추

▼ 평범했던 된장찌개. 그보다 고기가 너무 맛이 좋아 된장찌개에 손이 많이 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기본 된장찌개

▼ 처음이라 그런지 숯에 불을 가하는 것이 처음 사용하는 숯을 올려 불을 붙이는 것이 좋았습니다. 우측에는 숯에 불이 붙어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숯불

▼ 양념을 가득 머금은 돼지갈비가 타지 않도록 잘 보면서 또 육즙이 다 날아가지 않도록 잘 구워줘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고기중 양념 돼지갈비 굽는 것이 가장 고난도 스킬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돼지갈비

▼ 예전에는 고기를 구워주는 식당이 아니면 정말 고기 굽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이제는 성장한 아들과 아내까지 고기 굽는 지원을 해주니 사진을 찍을 여유까지 생깁니다. 돼지갈비를 먹음직스러운 크기로 잘 잘라주고 고기 안쪽까지 잘 구워지도록 고기를 뒤집습니다. 

완성된 돼지갈비

▼ 좌측은 아내가 잡은 돼지갈비입니다. 육즙이 꿀물 떨어지듯이 고기에 맺혀있는 것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우측은 아들이 잡은 돼지갈비입니다. 아들답게 고기중 큰 것을 집었습니다. 

육즙 가득배인 돼지갈비

▼ 고기를 먹다가 저는 냉면, 아들은 공기밥 두 개를 먹습니다. 아내는 별도 식사를 하지 않습니다. 칡냉면에 돼지갈비가 궁합이 잘 맞습니다. 고기에 싸 먹으니 더욱 맛있었던 칡냉면이었습니다. 송도 우리갈비에서는 비빔냉면을 주문하면 아래와 같이 칡냉면이 나옵니다. 

아이폰11 촬영한 송도 우리갈비의 칡냉면

운동 후 가족과 함께한 돼지갈비 파티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만족해했습니다. 아마도 오랜만에 야외 활동을 통하여 배가 고팠던 탓일 수도 있을 겁니다. 양념 돼지갈비 하면 자극적이고 짠 양념을 하는 식당들이 많은데 송도 우리갈비의 돼지갈비는 양념이 잘 베였으나 짜지 않고 적당히 맛이 좋아하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서 빨리 예전 우리가 누리던 일상으로 돌아가 마음껏 운동하고 또 맛있는 음식 많이 먹으러 다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