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금화정 남원 추어탕 - 인천 친절한 맛집 인정

by 언더워터 2020. 11. 3.
반응형

금화정 남원 추어탕 - 컨디션 회복과 건강에 좋은 가족 영양식

긴 여행 끝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도무지 집에서 저녁 준비를 할 힘이 없습니다. 

저녁 먹을 시간이 한참 지난 시간에 무엇이라도 한끼 하고 싶은 마음에 경인고속도로 끝자락에 있는 추어탕 맛집 금화정 남원 추어탕을 찾았습니다.

인천 미추홀구 추어탕 맛집: 금화정 남원 추어탕 
● 운영시간: 10:00 ~ 21:00 

간단하게 한그릇 음식이 생각이나 찾아간 금화정 남원 추어탕집은 마감을 하고 있는 것인지 매장 안에 불은 켜져 있지만 손님이 한 명도 없습니다. 영업시간이 아직 남아 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염치가 없지만 식사 주문이 가능한지 문의를 드리니 흔쾌히 식사를 주문하도록 허락하여 주십니다.   

금화정 남원 추어탕 매장

▼ 매장이 깨끗한것이 이 식당에서 나올 음식 또한 참 정갈할 것이 예상되는 식당입니다. 

식당 내 테이블

▼ 누구나 알만한 추어탕의 효능이지만 다시 봐도 믿음이 가는 영양식 추어탕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주는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게시물입니다. 

추어탕의 효능

▼ 또다른 벽면에는 스텐딩 베너로 추어탕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어탕이 몸에 좋다고 홍보 제대로 하는 식당이네요.

추어탕 우리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 노화방지
● 스테미너
● 기력회복
● 위장질환
● 칼슘과 비타민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든 나날이었는데 온 가족이 함께 기력 회복과 저의 위장 능력이 떨어져 있는데 탁월한 메뉴 선택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어탕 우리몸에 어떻게 좋을까? 베너

▼ 추어탕에 넣으면 몸에 좋을 딱 봐도 신선하고 영양가 좋은 부추와 맛을 배가시켜줄 청양고추가 세팅되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추가시키지 않고 사이좋게 잘 나누어 각자의 추어탕에 올려놓습니다. 

부추와 청양고추

▼ 추어탕과 함께 먹으면 좋을 마늘장아찌와 젓갈이 나오네요. 

마늘 장아찌와 젓갈

▼ 국밥의 정석인 반찬: 김치와 깍두기가 하늘을 치솟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용기에 넉넉히 내어줍니다. 국밥의 영원한 소울 메이트인 김치를 한점 먹어보니 딱 추어탕과 잘 어울릴 맛입니다. 

김치와 깍두기

▼ 원래는 넉넉하게 나왔던 두부입니다. 테이블에 세팅되자마자 가족들의 재빠른 젓가락질 솜씨에 다 사라지고 두부 한 점만이 외롭게 남아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시장이 반찬이라 그런 건지 정말 오랜만에 맛이 좋은 두부를 먹었습니다. 

삶은 두부

▼ 뚝배기에 팔팔 끓는 추어탕을 각자 받았습니다. 추어탕 위에 사이좋게 부추를 나누어 담고 각종 양념을 넣습니다. 아직 먹어 보지도 않았는데 맛이 느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합니다. 

추어탕

▼ 군침 주의: 추어탕 끓는 소리에 식욕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추어탕 끓는영상
이 글을 포스팅하며 아내에게 금화정남원 추어탕이 어땠는지를 다시 묻습니다. 
아내의 대답은 "진짜 친절한집" 이라고 말합니다! 

마감 시간이 가까워지는 시간에 저희만 식사를 하는것이 너무 미안한 마음에 급하게 식사를 하는 저희를 보며 인심 좋은 사장님은 천천히 드시라고 걱정을 합니다. 따뜻한 사장님의 마음과 맛 좋고 영양가 좋은 추어탕 한 그릇으로 몸과 마음이 다시 힘을 얻습니다. 친절하고 맛있는 금화정 남원 추어탕 앞으로 단골집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