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밴댕이회무침거리 맛집 원조통큰밴댕이 - 전어구이와 밴댕이회무침

by 언더워터 2020. 11. 6.
반응형

연안부두 밴댕이 골목 맛집 원조 통큰밴댕이

친구가 멀리서 팢아오니 어찌 반갑지 아니한가! 논어

고교동창에게서 대낮에 전화가 옵니다.

무슨일이 있나 걱정이 먼저 들어 전화기를 들고 무슨일이 있냐고 물으니 인천에 왔다고 합니다. 일이 있어 왔다고 하는데 온김에 얼굴 보고 가고싶다고 합니다. 멀리서 찾아온 친구에게 그냥 가라고 하기 힘듭니다. 퇴근시간이 되자마자 아들녀석 저녁을 챙겨주고 친구를 만납니다.

메뉴선정
● 세상살아가는 이야기 블로거: 짜장면 한그릇하자
● 고교 친구: 멀리 인천까지 왔는데 회를 먹고싶다고 하며 밴댕이 회를 먹고싶다고 합니다. 

▼ 예전에 인천 연안부두에 와서 밴댕이회를 먹었는데 맛있었다고 하는집을 저를 끌고가는 친구입니다. 

밴댕이회 전문점

▼ 식당이 평일이고 또 저녁시간이 지나서인지 사람이 없습니다. 밴댕이회무침거리는 많이 지나쳐봤지만 직접 가보는것은 처음입니다. 인천에서 살고 있는 저보다도 더 많이 아는 친구녀석이 참 대단합니다. 

식당내 좌식 테이블

▼ 저희는 밴댕이 코스요리를 주문합니다. 그러면서 가을전어가 좋으니 회와 구이는 가을전어를 먹으라고 친절한 사장님께서 권해주십니다. 친구녀석이 좋다고 하니 저도 좋습니다. 

가을전어와 밴댕이회무침

▼ 회무침 비주얼이 남다릅니다. 딱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음식 사진을 찍는저를 보고 친구녀석이 핀잔을 줍니다. 제가 블로그 운영한다고 하니 의외의 반응을 보이며 관심을 보입니다. 이젠 더이상 음식 사진 담는데 눈치보지는 않지만 그래도 빠르게 음식사진을 핸드폰을 이용하여 담습니다. 

밴댕이 회무침

▼ 기본 제공되는 회입니다. 맨 왼쪽의 맛이 참 좋았던 회는 시간이 많이 흘러 잊었습니다. 

회와 멍게

▼ 밥도둑 간장게장입니다. 친구녀석이 참 맛있게 먹었던 간장게장이었습니다. 

간장게장

▼ 정말 맛이 좋았던 가을전어구이 맛에 나중에 꼭 가족들 데리고 다시 찾아와야겠다는 마음을 먹습니다. 

가을전어구이

▼ 전복도 나오고 콘도 나오는등 푸짐하게 나오는데 사진으로 다 담아내지를 못합니다. 신선한 야채를 넉넉히 주는 인심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야채와 전복구이

오랜 세월 혼자였던 친구가 좋은 여자가 생겼습니다. 친구녀석이 그 자랑하려고 또 연애상담 하려고 인천에 업무차 온김에 오랜시간을 기다려 저를 만난것이었습니다. 친구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행복하게 살라고 축복의 인사를 건냅니다. 친구야! 앞으로 늦은 나이에 만난 인연인 만큼 가슴 설레이는 행복한 하루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