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Gastroventure - 맛집 이야기

제주 감귤 - 보고싶은 아버지와 귤

by 언더워터 2020. 11. 26.
반응형

제주 감귤 - 보고싶은 아버지와 귤

몸에 좋은 영양소 보물창고 제주감귤 

일을 끝내고 집에 돌아오니 창가에 제주 감귤 한박스가 잘 놓여져 있습니다. 저희집에 늘 떨어지지 않는 과일 귤입니다. 

학창시절 앉은 자리에서 귤 한박스는 가볍게 해치우던 저를 닮은 아들의 귤 섭취량이 보통이 넘습니다. 어느사이 다 떨어진 귤때문에 아내가 구입을 한 제주감귤 입니다. 돌아가신 아버지께서는 지금 아내가 아들녀석때문에 귤을 늘 사다 놓는것 처럼, 귤을 너무나 맛있게 먹는 저를 위하여 귤철이 되면 늘 집에 귤이 떨어지지 않게 귤을 사주셨습니다. 

제주감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전에 드시고 싶어하셨던 귤입니다.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전에, 갑자기 쓰러지시기 전, 어머니께 귤이 드시고 싶다고 하셨다는 이야기를 어머니께 듣고, 죄송스러운 마음에 15년이 넘도록 지금까지 귤을 잘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 아버지의 손주를 잘 키우기위하여 귤을 끊이지 않게 사 놓는데, 이직도 손이 잘 가지 않는 귤입니다. 아들녀석은 그런 아빠의 마음을 아는지 너무나도 맛있게 귤박스를 비워내고 있습니다.

주황색 감귤

감귤의 영양성분: 
 - 비타민 A, C, B1, B2, B3
 - 칼슘
 - 식이섬유  

몸에 좋은 귤

아침에 감귤은 보약입니다! 잠들려고 하는 아들 머리맡에 감귤 서너개를 놓아주시는것을 즐기던 아버지  

그런 아버지를 닮아 저역시 아들에게 아침에 일어나면 귤 먹는것을 권합니다. 아침에 귤을 먹으면 제 아무리 시원한 물을 마시는것 보다 더 시원함을 느끼고 갈증이 한번에 사라지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들녀석 또한 아침에 머리맡에 있는 귤을 까먹는것을 참 좋아하네요.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란 말이 이제서야 공감이 갑니다. 

아침 감귤은 보약

아버지를 다시 만날수 있는 기회가 저에게 다시 주어진다면, 영양가 많고 맛있는 제주 감귤을 사서 아래 사진처럼 드시기 좋게 껍질을 잘 벗겨 맛있게 드실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몸에 좋고 맛있는 귤을 함께 먹으며 즐겁고 행복한 대화 나누시는 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